
아모레퍼시픽 북미 시장 확장을 위해 공격 마케팅 전개
아모레퍼시픽은 라네즈, 이니스프리 브랜드로 미국 LA에 체험 공간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서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3월 3일~4일 양일간 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로우 DTLA (ROW GTLA) 쇼핑몰에서 라네즈, 이니스프리 체험 공간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서울 투 캘리포니아 (Seoul to SoCal)의 주제로 진행된 이벤트는 할리우드 유명 배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 리스트, 인플루언서 등이 대거 참여하여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라네즈, 이니스프리 체험 이벤트와 함께 인형 뽑기, 사진 촬영 등이 동시에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에게 아이스크림과 음료를 무료 증정하는 서비스까지 제공했다.
라네즈 립 슬리밍 마스크와 이니스프리 그린티 세럼은 미국 배우 크리스쉘 스타우즈로 부터 극찬받는 호응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라네즈는 아마존의 뷰티 퍼스널 카테고리에서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뜨거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라네즈 립 슬리밍 마스크는 배우 게이트 허드슨과 시드니 스위니 그리고 모델 켄달 제너 등이 애용하는 제품으로 미국 내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 내 소비자들의 큰 반응을 토대로 미국 시장 공략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국은 세계 뷰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고객 접점을 높여 나가면서 마켓 쉐어를 넓혀가겠다는 계획이다. 2022년도에는 미국 뷰티 럭셔리 브랜드 타타 하퍼(Tata Harper)를 인수하는 등 빠른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미국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아름다운 가치와 혁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미국 현지에 소비자 맞춤 연구를 지속해 가겠다고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밝혔다.
(1)라네즈 워터뱅크 믈루 히알루로닉 (2)이니스프리 그린티 씨드 히알루론산 세럼 (3)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