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제57회 무역의 날,10억불 수출탑 수상
LG생활건강 제57회 무역의 날,10억불 수출탑 수상
  • 이대로
  • 승인 2020.12.14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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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수출 14개월 연속 상승세, 해브앤비 2억불 탑·콜마비앤에이치 1억불탑 수상

올해 우리 수출은 코로나19로 인한 글로벌 경제 위기 속에서도 주요국 대비 양호한 실적을보였다. 특히 화장품 기업들은 14개월 연속 상승세를 보이며 수출을 견인했다.

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생활방식과 소비패턴에 발맞춰 홈케어, 위생 관련 품목의 수출이 증가하며 주요 시장에서 성장률이 상승하고 있다.

지난 8일 열린 ‘제57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LG생활건강이 10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또 해브앤비는 2억불 수출탑, 콜마비앤에이치는 1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며 화장품 기업이 수출은 선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중 무역분쟁, 코로나19 등 어려운 대외여건 속에서도 新수출성장동력 품목인 서비스 산업 등 수출확대와 코로나 감염증 진단 등 K-방역 등으로 해외 신흥시장 개척에 기여한 무역인 격려를 위해 단체 2개 포함한 유공자 총 599명에게 정부포상을 실시했다.

LG생활건강 10억불탑 수상, 후 당일브랜드 2조 달성
LG생활건강은 화장품의 고성장과 생활용품, 음료의 안정적 성장으로 2019년에는 연결기준 매출액이 7조 6천억원을 넘기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또한 모두 사상 최고의 성과를 이뤘다.

차별화된 럭셔리 화장품 사업과 중국 현지 사업 호조로 고성장하여 탁월한 성과를 이뤄냈으며, 럭셔리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단일브랜드 매출 2조원을 달성했다.

2019년에는 국내외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럭셔리 화장품 중심의 차별화 전략으로 우수한 실적을 기록하며 지난 1년간('19.7.1~'20.6.30)의 직수출과 로컬 및 기타수출을 합 한 전체 수출 실적은 12억 2천만불을 달성했다.

해브앤비는 백화점·면세점·H&B스토어·온라인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보이고 있으며 2014년 1251만1955달러에서 2019년 9777만3573달러(기타수출 1억 1067만5436 달러)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천연물 기반 신소재를 연구하고, 이를 활용해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제조해 전 세계 17개국에 수출하는 대한민국 대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철저한 현지 맞춤형 제품 전략을 통해 2010년 미국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 총 17개국에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11년 100만불 수출탑을 시작으로 2018년 5000만불 수출탑에 이어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수요 증가와 중국 시장 진출로 1억불 수출탑을 달성했다.

선진뷰티사이언스·더마펌 등 중견·중소기업 수출 견인
이날 시상식에는 수출 성장을 견인한 중견·중소기업들의 수상도 이어졌다.

선진뷰티사이언스를 비롯해 이시스코스메틱, 에이피알 클래시스가 3천만불 수출탑을 신세계인터내셔날, 더마펌 등이 2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또 비앤에이치코스메틱, 티르티르, 펌텍, 코스텍 등이 1천만불탑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명인화장품, 케이엠제약,뷰티팩토리, 아이차밍 등이 7백만불 수출탑을 씨엔에프, 비체 코스메틱, 엠제이코스메틱, 뷰티넷코리아, 지앤코스, 아이썸, 라오가닉 뷰티화장품 등이 오 5백만불탑을 수상했다.

사임당화장품, 엔에프씨, 셀리턴, 피코스텍, 지디케이화장품, 미진화장품 등은 3백만불을 수상했다.

이날 수상자는 대기업 종사자 57인, 중견기업 종사자 58인, 중소기업 종사자 418인으로 전체포상의 약 80%는 중소·중견기업 종사자에 해당됐다.

한편 2020년 우리 수출은 전년대비 6.4% 감소한 5077억 달러, 수입은 7.6% 감소한 4650억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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