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헤어 전문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ESTETICA 5월호)
[브랜드평판] 헤어 전문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ESTETICA 5월호)
  • 김현정
  • 승인 2020.04.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3월 4일부터 2020년 4월 5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322,9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이철헤어커커 순으로 분석되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헤어 전문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34일부터 202045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322,9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3월 브랜드 빅데이터 2,823,286개와 비교해보면 17.7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하였다.

20204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헤어, 준오헤어, 이철헤어커커, 로이드밤, 토리헤어,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박준뷰티랩, 아이디헤어, 블루클럽, 제오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지노헤어, 헤어망고, 리소헤어, 오다헤어, 나이스가이, 권홍헤어, 에이치스타일,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훈헤어칼라, 이만헤어 순이었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헤어 전문점 브랜드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

1,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95,482 소통지수 116,013 커뮤니티지수 72,383 사회공헌지수 5,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9,223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26,897보다 1.99% 상승했다.

2,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91,174 소통지수 113,552 커뮤니티지수 72,531 사회공헌지수 5,1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370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30,237보다 12.82% 하락했다.

3,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91,226 소통지수 97,636 커뮤니티지수 53,162 사회공헌지수 8,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623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7,437보다 1.07% 하락했다.

4, 로이드밤 브랜드는 참여지수 98,467 소통지수 61,845 커뮤니티지수 29,858 사회공헌지수 9,7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931 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8,303보다 19.89% 상승했다.

5,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92,294 소통지수 55,072 커뮤니티지수 26,910 사회공헌지수 6,2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0,551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0,608 보다 24.29% 상승했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4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리안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지난 20203월 브랜드 빅데이터 2,823,286개와 비교해보면 17.72%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5% 하락, 브랜드소통 22.47% 하락, 브랜드확산 18.59% 하락, 브랜드공헌 32.2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34일부터 20204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https://blog.naver.com/boss7225/2218937696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강서구 가로공원로 201-1호 (CM빌딩3F)
  • 대표전화 : 1899-3394, 02-2695-2255
  • 팩스 : 02-2606-4885
  • 대표이사 : 남궁영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정
  • 회사명 : 한국화장문화연구원
  • 설립일 : 1989-09-20
  • 제호 : APP저널
  • 등록번호 : 서울 자 00549
  • 등록일 : 2018-02-28
  • 발행일 : 2018-03-01
  • 발행인·편집인 : 남궁영훈
  • 사업자등록번호 : 109-02-85334
  • 통신판매신고 : 제2011-서울강서-0149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서울남부 제2011-8호
  • APP저널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APP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oss7225@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