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과 문제 해결에 적합한 적성을 입증하기 위한 사업 경연 기회를 찾고 있는 대학생인가? 만일 독창성과 대학 캠퍼스 범위를 뛰어 넘는 중요한 사고(思考) 기량을 과시하고 싶다면 프록터 앤 갬블 컴퍼니(Procter & Gamble Company, 이하 ‘P&G’)(뉴욕증권거래소: PG)의 ‘CEO 챌린지(CEO Challenge)’를 기회로 삼으면 좋을 것이다.
P&G는 최고 인재를 자사로 유치하는 창의적 방법인 차기 ‘글로벌 CEO챌린지(Global CEO Challenge)’ 참가 신청을 접수하기 시작했다. 이것은 몇 가지 실제 시나리오에서 학생들이 P&G 브랜드를 위해 할 수 있는 사업의 형태를 제시함으로써 사업 수완을 입증하도록 초청하는 행사이다. 웹사이트(https://www.pg-ceochallenge.com/)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마감기한은 국가 마다 다르다.
데이비드 테일러(David Taylor) P&G 최고경영자(CEO)는 “학생들은 배운 것을 실천하는 것을 보여줄 기회를 찾고 있다”며 “CEO챌린지가 바로 그러한 것을 할 수 있게 해준다. 기량을 발휘하여 P&G에서 하려고 하는 사업에 노출되기를 바란다면 이것이 그 기회”라고 말했다.
2018년에 실시된 제1회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챌린지에는 40개국에서 2만3000여명의 학생이 응모하여 대성공을 거뒀다. 2018년도 우승자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여성 산업 공학도들로서 리나 후세인(Linah Hussain), 말락 무슬리(Malak Mously), 라완 바이크(Rawan Baik) 등이다. 그들은 올해 여름 신시내티에서 P&G의 데이비드 테일러CEO를 면담하고 회사의 연례 시그널 액셀러레이터 서밋(SIGNAL Accelerator Summit)에 참석했으며 P&G로부터 채용 제안을 받았다.
이제 시작되는 2019년 챌린지에서는 세계 최대 면도용품 브랜드인 질레트(Gillette)를 위한 사업 사례 연구를 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지방, 지역 및 세계 차원의 사례 연구 등 3회에 걸쳐 경쟁을 벌인다. 지방 및 지역 차원의 사례 연구에서 학생들은 P&G에 관한 실제적인 사례 연구를 실시하여 사업 전략을 수립하도록 돼 있다. 세계 차원의 연구에서는 회사의 CEO로 가정하여 결정을 내려야 하는 사업 시뮬레이터로 경쟁을 벌이게 된다.
학생들을 위한 것은 무엇인가?
· P&G와 실제 사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터뷰를 진행해 채용 제안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 지역 차원의 결선이 열리는 장소와 세계 차원의 결선이 열리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로 가는 모든 여행비용을 부담한다.
· 공식 우승자들은 P&G의 신시내티 본사로 초청되어 회사 경영진 및 데이비드 테일러 CEO를 면담한다.
세계 차원의 결선은 두바이에서 2019년5월20~24일 열릴 예정이다.
프록터 앤 갬블(P&G)은 신뢰성 있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퓨어(AmbiPur®), 에어리얼(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및 위스퍼(Whisper®) 등이다. P&G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P&G 및 브랜드에 관한 최근 소식과 상세한 정보는 http://www.pg.com 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