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의 수다를 지원합니다
원장님의 수다를 지원합니다
  • 이대로
  • 승인 2018.10.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베딩브랜드 ‘어싱케어 1750’과 뷰티샵의 색다른 프로모션

독특한 슬로건이 화제다. 지난 9월 새로운 개념의 침구브랜드 어싱케어1750’을 출시한 어싱크루(www.earthingcare.co.kr)가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뷰티샵과 공동으로 <원장님의 수다를 지원합니다>라는 색다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무더웠던 여름을 보내고 침구에 관심이 높아지는 계절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베딩브랜드와 뷰티샵의 콜라보를 준비하는 ()어싱크루의 김성철부사장을 만났다. 그는 미용인도 침장산업에 종사하지도 않지만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전문가답게 미용분야의 침체 원인에 대해서도 거침없이 의견을 피력했다 (참고로 그는 80년대 국내 미용분야 초창기에 미용생활’ ‘뷰티라이프우먼센스잡지사에서 일하고, 그후 20여년 동안 글로벌브랜드 ‘ELLE'와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최고 책임자로 근무하며, 2017년부터는 엘리스파, grae21, KIOKOZI, 규수방, 아이어싱유등의 브랜드를 디렉팅했다)

뷰티샵의 새로운 활로, 컨버전스

이미 전국 8만여개를 넘어선 뷰티샵은 시장 포화와 매출 감소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전국 미용실의 점포당 월평균 매출이 718만원이고, 상위 20%1,590만원, 하위 20%121만원(2017년 기준)에 불과합니다. 특히 대규모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아닌 대부분의 동네 뷰티샵은 원재료와 전문인력의 수급과 서비스매뉴얼, 가격 경쟁력에서 어려움을 겪고, 특히 고객의 체류 시간도 점점 줄어, 사적 정보 교류의 공간으로 활용되던 공동체의 기능마저 상실되면서 고객과 매출이 감소하는 악순환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소규모 매장에서 부족한 인력으로 전문 마케팅을 적용하거나 새로운 매출과 부가가치를 높이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IT 시대답게 온오프분야의 전문가집단이 잘 구축되고 있으니, 이제 눈을 돌려 업종 컨버전스와 협업대상을 찾아서 활로를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원장님의 수다, 비즈니스 소통이 되다

지난 9월 규수방의 R&D어싱크루의 마케팅으로 론칭한 유니크베딩제품 어싱케어와 생활밀착형 창업브랜드 어싱케어1750’은 많은 소비자와 창업희망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어싱케어는 고객의 안락함을 마케팅하는 일반 침구와 달리, 어싱과 스마트섬유를 적용해 항균, 탈취, 원적외선 방사는 물론, 정전기, 전자파를 흡수 중화시켜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독특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특징을 소비자에게 이해시키기에는 무엇보다 대면마케팅이 효율적입니다. ‘

어싱케어가 전시장과 체험공간을 한 곳에 마련하는 이유도 고객 접근성을 위한 전략입니다. 이번에 진행하는 원장님의 수다를 지원합니다프로젝트는, 뷰티샵의 고유기능인 정보 교류를 활성화시켜서 상호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고객에게는 다양한 건강정보와 무료체험, 제품구매의 혜택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뷰티샵에서 이루어지는 대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남편, 드라마, 재테크등 사적인 내용에, 뷰티샵 원장님과 고객의 유쾌한 수다를 더해 유익한 정보와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협업 솔루션입니다.

또한 ()어싱크루는 이 프로젝트의 서브기획으로 뷰티샵 원장을 위한 인문학, 건강, 여행등 강좌와 세미나로 확대 준비하고 있다고 귀뜸한다.

어싱케어1750’이 꿈꾸는 일

프랜차이즈로 대변되는 한국의 창업시장에서 현실적으로 가맹비나 수수료, 인테리어비용 등의 부담없이, 제품력과 브랜드파워, 저투자비용을 담보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다. 그래서 브랜드와 준비된 매뉴얼 없이 창업시장에 도전한다는 것은 실패의 지름길이다. 더구나 독자 아이템으로 고객의 관심을 붙들기는 쉽지 않다. 더구나 이미 사업을 시작한 많은 자영업자분들도 제조와 마케팅 유통을 원활하게 연계하는 경험과 지식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이미 이런 어려움을 현장에서 만나고 있는 수많은 동네 뷰티샵과 생활밀착형 창업브랜드 어싱케어1750’의 공동프로모션은 일회적인 행사가 아니라, 많은 업종에서 새로운 협업의 사례로 연구되고 활용되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저희 회사가 각자도생하며 어려움을 겪는 관련 분야의 비즈니스를 연계해 활성화 시키는 커넥팅도트 비즈니스(connecting dot business)의 통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그의 행보가 어떻게 진화할지 주목된다.

()어싱크루 대표전화 02-830-2224 (-.오전9-오후8)로 문의하세요.

*‘어싱케어제품과 창업정보는  네이버 어싱크루’/유튜브 어싱크루로 검색하세요.

www.earthingcare.co.kr

(주)어싱크루의 김성철부사장
(주)어싱크루의 김성철부사장
잡지광고
잡지광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강서구 가로공원로 201-1호 (CM빌딩3F)
  • 대표전화 : 1899-3394
  • 팩스 : 02-2606-4885
  • 대표이사 : 남궁영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정
  • 회사명 : 한국화장문화연구원
  • 설립일 : 1989-09-20
  • 제호 : APP저널
  • 등록번호 : 서울 자 00549
  • 등록일 : 2018-02-28
  • 발행일 : 2018-03-01
  • 발행인·편집인 : 남궁영훈
  • 사업자등록번호 : 109-02-85334
  • 통신판매신고 : 제2011-서울강서-0149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서울남부 제2011-8호
  • APP저널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8 APP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ndsoft.co.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