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컨슈머대상시상식 조직위원회는 ‘2018 글로벌컨슈머대상시상식’이 지난 6월 28일 오후 국회도서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18 글로벌컨슈머대상시상식은 글로벌컨슈머대상시상식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경제신문·뷰티엔패션·청년뉴스·청년TV·선데이뉴스 등 공동주관으로 소비자를 대상 관련 산업분야에서 중소기업과 단체와 개인의 공로자들을 격려하고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올해 처음으로 소비자관련 언론사 연합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오후 4시3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된 시상식은 소비자를 위한 ‘정직한 기업’ ‘착한 기업’ ‘사회적인 기업’을 모토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우수한 중소기업·단체·기관·학교·매장 등에서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하기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1부순서로 허은철(설아연 대표)·황아현(매경TV, 매거진투데이 리포트)씨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에 이어 신용섭 공동조직위원장(한국소비자경제신문 대표)의 인사말과 신동천 (사)한국프로레슬링연맹 총재의 격려사, 박경노 (사)아세아패션연합회 수석부회장/(주)테나후 회장과 권이종 아프리카아시아난민교육후원회 회장의 축사가 계속 이어졌다.
신용섭 공동조직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소득의 양극화, 실업난 등 사회적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균형 발전과 지속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강소(브랜드)기업을 발굴하고자 마련된 ‘2018 글로벌컨슈머대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그동안 기업 및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궂은일을 묵묵히 실천함으로써 명예로운 수상의 영광을 안으신 기업들은 앞으로 더 많은 강소(브랜드)기업의 양성을 위해 첨병역할을 맡아야 한다”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어서 김태후 공동조직위원장(뷰티엔패션 대표, 시인)의 환영사 및 내빈소개 후, 이동하 심의위원장(신화망한국채널 총괄본부장)의 심사발표가 진행되었다.
김태후 공동조직위원장은 환영사에서 “금번 글로벌컨슈머대상 수상자 여러분들이 글로벌 환경 속에서 경쟁력 있는 명품브랜드로 우뚝 서기를 바라며, 여러 언론사들과 함께 공동의 발전을 모색하고 더불어 한류문화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부 시상식 축하무대순서로 홍성례 시인의 김흥관 시인의 시 ‘생의 반나절’이란 제목의 축시낭송으로 감동을 주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상식에서는 2018글로벌컨슈머대상 부문별 컨슈머대상과 리더십대상 시상에 이어 타투분장과 스킨아트 퍼포먼스 전문가 김린정 휘뷰티연구소 대표의 ‘스킨아트쇼’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마지막 시상으로 TOP브랜드대상 수상자로는 △대학교육부문 허용무 정화예대 총장을 비롯해 △패션부문 안병천 대우패션그룹 회장 △단체부문 안미려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회장 △경영부문 박종래 럭스건설그룹 회장/월드멘토링협회 총재 △기능성화장품부문 김용갑 (주)하이퍼스트엔터프라이즈(스텔라S&P) 회장 △식의약소재부문 심재석 임실생약영농조합법인 대표 △교육훈련부문 엄형남 경기대학원 뷰티헬스전공 교수 △한식문화부문 류현미 (사)식문화세계교류협회 회장 △헤어증모술가발특수머리부문 이혜숙 메이모 대표 △왕홍쇼핑물부문 김재이차코몰파트너스 대표 △헬스뷰티부문 김청하 (주)위맥스비앤씨 대표 △모델부문 김왕진 대표 블루벨써밋글로벌 대표 △생활잡화부문 김지수 (주)제이티 대표 △시민봉사부문 최현 (주)글로벌에이전시 이사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컨슈머대상 수상자로는 △가수(그룹사운드)부문 조태복(딕훼밀리 리드보컬) △봉사부문 전기종 유리사우나이용원 대표 △퍼포먼스부문 김린정 휘뷰티연구소 대표 △네일아트부문 이송희 엘리샤뷰티네일 원장 등이 수상했다.
리더십대상 수상자는 △시낭송부문 손순자 시인(수필가 겸 시인) △문화예술부문 박철용 아리랑스타엔터테인먼트 대표 △헤어아이롱교육부문 박종기 국제프로아이롱협회 회장 △고전머리부문 류성진외출 준비미용실 원장 △기술강사부문 신영아 아나힐링뷰티존 원장 △재능기부부문 정순옥 까미아미용실/가모미모 원장 △미용발전부문 이정주 살롱드쉼헤어 원장 △미용기술부문 정유나 트렌드헤어 원장 △반영구화장부문 이연비 샤론앤뷰티샵 원장 등이 수상의 기쁨을 만끽했으며, 총 27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한편 소비자관련 언론사가 연합해 공로자를 발굴 선정된 업체 및 개인의 브랜드를 ‘명품화’와 해외수출을 장려하는데도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2018글로벌컨슈머대상 시상식은 신화망한국채널과 세계한류문화예술교류총연맹 (재)국제모델협회 (사)한국미용총연합회 글로벌엑스포키즈모델협회 등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