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엑스코 서관에서 개최
대구광역시는 지역 뷰티기업의 내수, 수출 등 판로 개척을 위해 오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엑스코 서관에서 개최되는 영․호남권 최대 뷰티박람회인 ‘2024 제11회 대구국제뷰티엑스포’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2024년도 국내 전시회 개최 지원사업 중 비수도권의 지역유망전시회에 지난 3월 선정되어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전년도보다 확대하고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의 메이크오버쇼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수출 초보·유망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또는 수출 성과 제고를 돕고자 KOTRA와 협업해 추진하는 ‘수출상담회’는 전년도 19개국 24개사에서수출 수주 실적이 우수한 해외 바이어를 선별하여 35개사로 확대하여 5월 17일~18일 양일간 추진하며,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참가기업이 원하는 바이어를 매칭하여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며, 중국 수출 시장 진출을 위한 알리바바 티몰글로벌 입점 설명회도 5월 19일 개최한다.
또한, CJ ENM, 롯데․현대 홈쇼핑, 쿠팡, 티몬 등 소셜커머스, 글로우데이즈, 와디즈, 뉴코아 아울렛, 이랜드리테일 등 22개사 유통 바이어들로 구성된 구매상담회도 19일(일)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참가기업의 제품을 사용하고 시연하는 메이크오버쇼도 처음 기획하여, 참관객과 뷰티제품 유통 바이어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며, 원하는 기업에 한해서 당사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신제품․신기술 설명회도 지원받을 수 있다.
대구시는 인구수 대비 전국 두 번째로 많은 뷰티서비스업 인프라를 활용하여 박람회장 내에서 법정 위생교육, 대구광역시장배 미용․피부미용 경기대회, K-네일미용 경기대회를 동시 개최하고 있어, 교육 및 행사에 참가하는 미용업계 영업주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하여 구매나 계약을 함으로써 뷰티기업과 지역 미용업계 간의 비즈니스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전년도 뷰티관련 3개 대학이 참여했던 ‘뷰티칼리지관’도 대폭 확대되어 올해 9개 대학이 참여하여 퍼스널컬러진단, 헤어․두피진단, 메이크업, 네일 체험 등 참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뷰티체험을 제공한다.
올해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2024 대구국제뷰티엑스포’ 홈페이지 및 엑스코를 통해 상담․문의 (☎053-601-5454/5455)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