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여성 건강 관련 W 케어 시장 육성한다.
올리브영, 여성 건강 관련 W 케어 시장 육성한다.
  • 이대로
  • 승인 2023.03.15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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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 밸런스, 여성청결제 등 Y존 케어를 돕는 △W 클렌징, 건강한 러브 에티켓을 제안하는 △W 러브, 편안한 언더 웨어 등을 포함한 △W 의류
상품군에 이어 팸, 기술도 접목, W 케어 알리기 대규모 캠페인 실시
올리브영, 여성 건강 관련 W 케어 시장 육성한다.

상품군에 이어 팸, 기술도 접목, W 케어 알리기 대규모 캠페인 실시

W 밸런스, 여성청결제 등 Y존 케어를 돕는 W 클렌징, 건강한 러브 에티켓을 제안하는 W 러브, 편안한 언더 웨어 등을 포함한 W 의류

올리브영이 '팸 기술(Fem tech)'를 접목해 여성 건강을 위한 ‘W 케어 (W CARE)’ 시장 육성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310일 자체 앱(App)에 월경 주기 관리 서비스인 ‘W케어 서비스를 론칭하고, W 케어를 알리기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9일 밝혔다.

W 케어는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의 의미를 함축한 것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두고 주체적으로 소비하는 여성들을 위해, 올리브영은 지난해부터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안하는 상품군을 W 케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있다.

고객들이 W 케어를 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네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상품을 소개한다. 이는 생리대, 팬티 라이너 등 월경 솔루션을 위한 W 밸런스, 여성청결제 등 Y존 케어를 돕는 W 클렌징, 건강한 러브 에티켓을 제안하는 W 러브, 편안한 언더 웨어 등을 포함한 W 의류다.

올리브영은 다양한 W 케어 상품을 제안하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들이 더욱 전문적인 W 케어를 만나볼 수 있도록 월경 주기 관리 서비스인 ‘W 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발매한다. 올리브영 앱에서 서비스에 가입하면 월경, 배란, 가임, 월경 전 증후군(PMS, Premenstrual syndrome)까지 개인별로 월경 주기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W 케어 서비스는 예측되는 월경 주기를 직관적으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주기별 증상이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코멘트와 함께 맞춤형 상품도 추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나만의 알림 문구를 설정해 주기별 예정일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이처럼 올리브영이 W 케어 집중 육성에 나선 것은 최근 국내외에서 팸, 기술이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 기술은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을 합쳐 여성 건강을 위한 기술과 상품, 서비스 등을 일컫는 말로, 오는 2027년 세계 팸, 기술 시장 규모가 약 80조 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올리브영은 여성 건강을 위한 유망한 신진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하고, 국내 W 케어 시장 대중화를 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연내에 휴대전화 홈 화면에서 W 케어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위젯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W 케어를 알리기 위한 영상 콘텐츠와 함께 대규모 캠페인도 펼친다. 올리브영은 여성들이 월경 주기에 따라 일상에서 겪는 모습을 현실감 있게 그려낸 웹드라마 4편을 제작했다. 또한 3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W 케어 주요 상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은 올해 헬스 부문의 핵심 트렌드 키워드로 ‘W 케어를 적극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며 여성 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에 발맞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신진 브랜드와 상품을 발굴하며 트렌드를 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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