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디지털 뮤지엄' 오픈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디지털 뮤지엄' 오픈
  • 이대로
  • 승인 2023.01.0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예 장인들과 협업 환유 국빈세트 중심 궁중 예술 경험 기회 제공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디지털 뮤지엄' 오픈

LG생활건강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왕후의 숨결이 고스란히 깃든 궁중 문화 예술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공간인후 디지털 뮤지엄을 오픈했다.

후는 한국의 공예 정신과 철학을 계승하는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2015년부터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여 왔으며,주요 궁궐에서 궁중문화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궁중 화장품 브랜드로서 왕후와 궁중의 미를 알리고 지키는 데 앞장서 왔다.

이번에 오픈한 후 디지털 뮤지엄은 나전,화각,자수 등 궁중 공예 예술의 가치가 담긴 국빈세트를 중심으로 후의 헤리티지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메인홀히스토리홀로 구성됐으며,조선왕조를 대표하는 건축물인 경복궁과 경회루의 미적 감각을 후 브랜드에 맞게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호수 위에 고즈넉하게 자리잡은 메인 홀은 당해 년도의 국빈세트를 소개하는 공간으로,최소한의 장식으로 마감된 미니멀한 분위기가 평화로움을 선사한다.둥근 파빌리온 형태의 히스토리 홀은 역대 국빈세트를 전시하는 공간이며 유리 너머 보이는 외부의 풍경이 몽환적이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을 자아낸다.이러한 공간에 몰입도 높은 전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UX·UI(사용자 경험·인터페이스)를 적용했으며, 12점의 국빈세트 작품은 3603D뷰어 기술로 구현돼 생생한 실감 체험이 가능하다.

배우 이영애가 직접 참여한 디지털 도슨트 투어로 각 작품에 대한 음성과 영상 설명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이를 통해 후가 걸어온 헤리티지 여정을 디지털 관람객들에게 안내하며 컨텐츠의 깊이를 더했다.

후 마케팅 담당자는더 히스토리 오브 후는 한국 궁중 문화 예술의 가치를 전승하고자 무형문화재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헤리티지를 이어 나가고 있다후 디지털 뮤지엄에서 왕후의 진정한 미와 찬란한 궁중문화를 체험하는 고귀한 시간을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디지털 뮤지엄' 오픈 (tistor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강서구 가로공원로 201-1호 (CM빌딩3F)
  • 대표전화 : 1899-3394, 02-2695-2255
  • 팩스 : 02-2606-4885
  • 대표이사 : 남궁영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정
  • 회사명 : 한국화장문화연구원
  • 설립일 : 1989-09-20
  • 제호 : APP저널
  • 등록번호 : 서울 자 00549
  • 등록일 : 2018-02-28
  • 발행일 : 2018-03-01
  • 발행인·편집인 : 남궁영훈
  • 사업자등록번호 : 109-02-85334
  • 통신판매신고 : 제2011-서울강서-0149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서울남부 제2011-8호
  • APP저널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APP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oss7225@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