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코엑스에서 성황리 마쳐
'2021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코엑스에서 성황리 마쳐
  • 이대로
  • 승인 2021.07.06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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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철저한 방역 7월 2일~4일 코엑스 개최, B2B, B2C별 특화 프로그램 구성 차별화

'2021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코엑스에서 성황리 마쳐

2021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BEAUTY SEOUL)'7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1A홀 전관에서 개최되었다.

2021 헬스앤뷰티위크(Health & Beauty Week 2021)’라는 큰 주제 아래 포스트 코로나와 뉴노멀 시대에 발맞춘 온-오프라인을 모두 겸비한 하이브리드 전시회를 선보였다.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1987년을 시작으로 올해 35년째로 가장 오랜 전통과 노하우를 보유한 유명 화장품, 뷰티 전문 전시회다. 최신 화장품, 미용 산업 관련 제품과 신기술을 한자리에서 선보이며 화장품, 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트와 전망, 비즈니스 정보교류의 장을 제시할 '2021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코스모뷰티서울, COSMOBEAUTY SEOUL), 헬스앤뷰티위크'()한국국제전시가 주최하며 매년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인증전시회로 인증된 전시회다.

2021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B2B, B2C별 특화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가업체, 바이어, 참관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전시회로 각광 받고 있다.

첫째, ‘2021 코스모뷰티서울이 선정한 CLEAN, CARE, COLOR 키워드를 주제로 한 30개 주요 브랜드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COSMO PICK ZONE’을 마련했다. 또 본 박람회에 처음 참가하는 신규업체 중 주목해야 할 10개의 브랜드를 전시와 홍보하는 ‘ROOKIE OF THE YEAR ZONE’을 마련했다.

둘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72일 개막일의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다양한 부스와 특별기획관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는 현장스케치COSMO PICK 품목 업체의 다양한 주력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COSMO PICK LIVE’를 통해 ‘2021 코스모뷰티서울의 현장 모습을 라이브로 선보였다. 3명의 쇼호스트들과 함께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셋째, 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주제의 화장품 뷰티 트렌드 정보를 교류하는 세미나, 설명회 등이 실시되었다. 2021 화장품 산업의 미래 화두 글로벌 세미나 코로나를 이기는 새로운 뷰티 2021년 천연 유기농 화장품 트렌드 세미나 씨케이앤비의 불법 복제 화장품을 방지하기 위한 필수 조건 라자다를 통한 성공적인 동남아시아 이커머스 진출 전략 이스트 미츠 웨스트의 적응, 혁신 그리고 통합 : 팬데믹에 대한 뷰티 산업의 대응방안 바이오리우스의 유럽 화장품 수출 시 고려해야 하는 REACH 규정 배지힐스 오소리 오일 기초케어 설명회 트레이드웨이브의 마이넥 에프터 아웃도어 신제품 출시 설명회 초위스컴퍼니의 의료, 미용, 뷰티 산업의 성장을 돕는 혁신적인 피부/모발 분석 솔루션 등 효과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는 전문 세미나와 신제품 발표회가 인기리에 진행되었다.

‘2021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는 국내외 참가업체와 바이어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공되었다. 자율상담회부터 국내외 초청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참가업체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첫째, 참가업체와 사전 등록한 참관 바이어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상호 정보를 미리 공개해 자율적으로 상담회 진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픈 네트워크(OPEN-NETWORK)’ 서비스가 진행되었다. 이 서비스는 B2B 프로그램으로 전시 기간뿐 아니라 전시 종료 후에도 주최 측의 지속적인 신규 바이어 업데이트를 통해 향후 1년간 자유롭게 업체 정보 확인과 문의가 가능하다.

둘째,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입국할 수 없는 해외 바이어와의 온라인 화상상담과 국내 유통 바이어와의 오프라인 상담 프로그램인 국내외 바이어 초청 상담 프로그램(IHBP)’도 준비되었다. 특히 올해에는 KOTRA의 해외 바이어 유치 공동 주관이 확정되면서 KOTRA()한국국제전시의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우수한 바이어 유치에 역점을 뒀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 프로그램은 국내 참가기업과 해외 우수 바이어의 상호 신청을 바탕으로 주최 측 주선 하에 비즈니스 미팅이 매칭되었다. 참가업체에 맞는 해외 우수 바이어를 선별하고 초청 바이어와 참가기업 간의 1:1 비즈니스 매칭을 사전에 주선하면서 더욱 전문적인 상담회도 운영되었다. 온라인 화상 상담은 전시장 내 해외 초청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장에서 진행되며 참가업체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에 좋은 기회가 되었다는 참가자들의 말이다.

이러한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 프로그램은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며 국내 바이어, 수입사 유통 상담회는 전시장 내 국내외 초청 유통바이어 상담회장에서 직접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참가 매체는 이태리 헤어패션 에스테티카를 비롯해서 코스인코리아,장업신문 등이 실시간 홍보를 맡았으며 주한인도네시아 무역진흥센터, 용인시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단체관, 코바스, 로피, 헤르제이, 노아코스메틱 등의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했다.

 

 

'2021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 코엑..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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