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탈모샴푸 시장 독보적 1위 지위 구축
국내 탈모샴푸 시장 독보적 1위 지위 구축
  • 이대로
  • 승인 2020.03.27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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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홈쇼핑 론칭 6년째 200여 회 매진···누적 판매 3,200억 돌파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의 TS샴푸는 CMN과 칸타 월드패널이 공동 조사한 대한민국 베스트 화장품 탈모샴푸 부문에서 영예의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2018년 탈모샴푸 부문에서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이후 3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TS샴푸는 이번에도 시판 채널 36.2%, 전체 채널 34.0%라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타 브랜드를 제치고 1위의 영예를 안았다. 3년 연속 수상을 통해 탈모샴푸 부문만큼은 소비자들로부터 확고한 신뢰를 구축했음을 입증한 셈이다.

누적 판매 금액 총3,200억원

TS샴푸는 올해 홈쇼핑 론칭 방송을 시작한 지 6년째를 맞았다. 홈쇼핑 업계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TS샴푸는 그 동안 TV홈쇼핑 방송에서 200여 회의 매진을 기록했고, 누적 판매 수량은 총1,506만 개(500g 단품 기준, 20년 2월)에 달한다. 또한, 단일 브랜드로 누적 판매 금액이 총3,200억 원(20년 2월 기준)을 돌파했다.

손흥민 등 화려한 모델 라인업 구축

TS트릴리온은 TS 전속 모델로 유럽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와 드라마와 뮤지컬 등에 출연하면서 엔터테이너로 급부상한 배우 이장우, 그리고 한류 열풍의 중심인 가수 황치열까지 발탁했으며 이에 따른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중국·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박차

TS트릴리온은 제품의 고기능성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국내 탈모샴푸 시장뿐 아니라 캄보디아, 베트남, 홍콩, 대만,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은 물론, 중동, 호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으로까지 영업 판로를 확장하고 있다.

TS트릴리온은 중국 홈쇼핑 채널과 전자상거래 업체 티몰을 통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상하이 동방홈쇼핑 방송에서 ‘TS샴푸’ 판매 목표 230%를 달성했고 북경 가유홈쇼핑, 북경 유고홈쇼핑, 남경 호향홈쇼핑, 북경 환구홈쇼핑, 상하이 동방홈쇼핑 등 중국 내 홈쇼핑 방송을 연달아 진행했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티몰에는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올뉴 TS샴푸와 올뉴 TS트리트먼트, TS바디샴푸, TS착한염색, TS착한치약, TS착한비누 등 총 8개 제품이 입점했다.

이와 함께 TS트릴리온은 올 초 중동 탈모샴푸 시장에 온라인과 홈쇼핑방송을 통해 진출했고, 준비한 물량도 모두 소진했다. 또한, 절차가 까다롭고 어려운 것으로 알려진 유럽화장품 인증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도 취득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TS 제품들은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등 30개국 이상의 EU 및 EFTA 지역에서 소비자들을 만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국은 대형 한인마트인 H Mart와 홈앤홈에 TS샴푸를 입점시켰다. H Mart(한아름마트)는 1982년 뉴욕시 퀸스에서 시작해 현재는 미국 뉴저지주 린드허스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 식품을 위주로 동아시아 식품을 취급하는 대형 슈퍼마켓 체인이다. 북미지역에 7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홈앤홈은 H Mart의 계열사인 비식품, 주방용품 전문 매장이다.

건강생활 전문 브랜드로 도약

TS트릴리온은 국내 탈모샴푸 분야 1위 브랜드의 지위를 확고히 구축한 TS샴푸를 필두로 헤어케어, 기능성 화장품, 헬스&리빙, 건강기능식품으로 까지 사업을 확장해 건강생활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소비자 모두가 TS 제품만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트로 케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지난해 10월 이후 TS 블랙헤어쿠션, TS 패스트드 라이브러시, TS 하루알찬 비오틴견과, TS 바디워시, TS 레이온물티슈, TS 데일리버블버블, TS 아쿠아커버쿠션 등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올뉴플러스 TS샴푸

‘올뉴플러스 TS샴푸’는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4가지 주성분(바이오틴, 판테놀, 나이아신아마이드, 징크피리치온)과 어성초, 자소엽 등 자연유래 성분 32가지가 함유됐으며, 라벤더 오일과 로즈마리잎 오일, 유칼립투스잎 오일을 추가해 산뜻한 향과 청량감을 더했다. 기존 올뉴 TS샴푸보다 12가지 새로운 자연유래성분이 추가됐다.

한국피부과학연구소와 함께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올뉴플러스TS샴푸’로 두피와 모발을 씻어낸 직후 미세먼지량이 91.58% 감소된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두피 탄력 4.38% 증가, 모발 인장강도(탄력) 12.21% 증가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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