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의 오해석 원장(대한미용사회중앙회 광명시 지부장)
열정의 오해석 원장(대한미용사회중앙회 광명시 지부장)
  • 이대로
  • 승인 2018.04.03 1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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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아헤어&스토어, 옴니채널을 시각화하다.

헤어살롱에 스타일링만 하러 간다는 편견은 이제 그만! 에디터가 방문한 이곳, 루아헤어&스토어는 2016년 트렌드인 ‘옴니채널(Omni-Chanel)’을 명확히 시각화한 공간으로 미용시술뿐 아니라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컨셉 스토어였다. 이에 타 샵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살롱을 이끌어나가는 열정의 오해석 원장을 직접 만나 경영철학과 차별화된 서비스 등의 이야기를 들어 보았다

Q. 오해석 원장의 경영철학에 대하여

‘신뢰감’이라는 하나의 단어로 화두를 시작하려 한다. 고객들에게는 기술면에서의 신뢰도를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는데 트렌드라는 것이 정체되어 있는 것이 아니며 항상 변화하기 때문에 그 흐름을 받아들이고 적용시키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다.

Q. 루아헤어&스토어만의 강점에 대하여

미용실에 다양한 뷰티제품을 판매하는 섹션이 따로 구비되어 있다는 점에서 고객들이 신선하게 느끼는것 같다. 직접 제품을 테스트해보고 비교하면서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머리를 하러 오지 않아도 제품 구매 차원에서 매장에 방문하기도 하고, 웨이팅 시간 동안에 매장에서 제품을 살펴보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다. 고객들이 바빠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못하더라도 회원에 한해 원하는 제품을 택배 서비스로 보내는 등 원활한 이용을 돕고 있다.

Q. 봄철에 쓰기 좋은 제품을 추천한다면

헤어스타일 변화가 가장 극명하게 보이는 계절이 바로 봄이라는 생각에 911 퀴노아오일을 추천한다. 고단백질로 구성된 퀴노아 추출물은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만큼 모발 90%를 구성하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해 탈모로 고생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식품이다. 또한, 이는 피부 및 모발 큐티클층을 유연하게 하기 때문에 극손상모를 빠르게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모발 손상이 많이 진행된 고객이나 모발 자체에 힘이 없는 분들께 추천한다.

Q. 대한미용사회 광명시 지부장으로서 이번 헤어월드 개최에 대한 소감

헤어월드라는 국제적이고 공식적인 큰 행사가 대한민국에서 열렸다는 것에 미용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낀다. 해외 여러 미용사들이 함께 모인 자리인 만큼 개인적으로도, 국내 미용계 전체적 시장에서도 서로가 보고 듣고 더욱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Q. 앞으로의 비전과 목표

3년 동안 대한미용사회 광명시 지부장으로 자리해 오면서 교육 쪽으로 많이 달려왔고 또 이어나갈 예정이지만 올해에는 병원 등 타 산업과의 MOU를 계획하여 미용 소규모 업체들에게 힘과 열정을 실어주고자 계획하고 있다. 작은 살롱들이 가진 그들만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많은 혜택과 함께 더욱 부흥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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