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전문점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철헤어커커 상위 랭크,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토리헤어
헤어전문점 브랜드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이철헤어커커 상위 랭크,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토리헤어
  • 김현정
  • 승인 2020.03.09 20: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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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ESTETICA 4월호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리안헤어`1위를 차지한 가운데 준오헤어, 토리헤어 등이 TOP 3에 랭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헤어전문점 23개에 대해 지난 24일부터 34일까지 빅데이터 2,622,47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파악했다.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9,030개와 비교해 보면 38.83% 증가했다.

그 결과 헤어전문점 브랜드 중에서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로이드밤, 블루클럽,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철헤어커커, 박준뷰티랩, 헤어망고, 제오헤어 등이 TOP 10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어서 아이디헤어, 이가자헤어비스, 오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권홍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이훈헤어칼라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이번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1위를 차지한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896, 소통지수 136,884, 커뮤니티지수 68,006, 사회공헌지수 20,4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23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46,650보다 4.73% 하락했다. 리안헤어의 샴푸, 린스는 사과향의 마이크로폼 처방으로 거품의 입자가 상당히 미세해 모발과 두피를 깨끗하게 새정한다. 펌 염색 시술 후 사용시 웨이브와 컬러의 지속력을 높여준다. 자연 생화학적 분해율이 상당히 높은 친환경 성분만을 배합해 우리가 살고 있는 자연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2위인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720, 소통지수 99,188, 커뮤니티지수 51,926, 사회공헌지수 9,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897 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1,568보다 8.40% 상승했다. 모발용 트리트먼트 몰리스 마레는 즉각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 데일리로 사용을 하면 매일매일 부드러운 모발을 만들 수 있고 수분이 날아가지 않는 풍부한 보습력을 갖고 있다. 다양한 시술로 인해 손상된 머리를 일정 수준으로 복원하기 위해서 꾸준하게 썼을 때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3위인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074, 소통지수 55,366, 커뮤니티지수 29,631, 사회공헌지수 8,3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43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28,143보다 8.46% 상승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자료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4위를 차지한 블루클럽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339, 소통지수 66,086, 커뮤니티지수 37,626, 사회공헌지수 9,5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580로 분석됐다. 로이드밤 브랜드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됐다. 지성케어가 가능한 스켈링 팩은 두피에 쌓인 각질과 비듬, 모낭을 막고 있는 묵은 각질 등을 깨끗하게 스케일링 한다. 스켈프 샴푸는 모발의 성장을 방해하는 모공에 쌓인 각질과 노폐물 제거와 영양공급으로 모근의 탄력과 균형을 찾아 주는 모근 강화 전용 샴푸이다. 스켈프 토닉은 모발의 성장과 정상화와 탄력을 가화시켜주는 모근강화용 제품이다.

5위인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88,691, 소통지수 81,577, 커뮤니티지수 36,209, 사회공헌지수 5,578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054 로 분석됐다. 이철헤어커커의 루잇 헤어 마스크 딥은 가늘고 축 처지는 힘없는 모발과 건조한 모발 케어용 마스크 모이스처이다. 모발을 더욱 생기있고 건강하게 케어해 준다. 아마존 지역에서 자생하는 야자시드 버터, 코포아수씨드버터가 풍부한 수분과 에너지를 제공해 머릿결을 정돈하고 윤기를 형성한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가득한 꿀 추출물이 모발 속까지 풍부한 영양을 전달하고 모발을 코팅해 밝게 빛나는 광채를 형성한다.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2월,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2월,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리안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는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889,030개와 비교해 보면 38.83%가 증가했다.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19% 상승, 브랜드소통 46.61% 상승, 브랜드확산 50.59% 상승, 브랜드공헌 267.17% 상승했다"고 말했다. 이어 구 소장은 "리안헤어는 지난 228일 브랜드 파워 대상을 받았고 헤어트렌드에 대한 발표가 관심을 이끌어내 긍정적인 데이터로 분석됐다" "준오헤어는 나머지 지수는 큰 변화가 없지만 사회공헌활동이 줄었다"고 밝혔다.

https://blog.naver.com/boss7225/221845450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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