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트먼트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1위 아모스, 2위 미쟝센, 3위 쿤달
트리트먼트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1위 아모스, 2위 미쟝센, 3위 쿤달
  • 이대로
  • 승인 2020.01.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스 2위 미쟝센 3위 쿤달 순으로 분석되었다.
트리트먼트는 샴푸 후에 머리카락의 영양을 위해 모발에 바른 후 씻어내는 모발영양제의 일종이다. 보통, 잦은 염색이나 탈색 혹은 파마로 상한 머리에 영양을 주어 재생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집에서 직접 관리하는 셀프 헤어 케어 트렌드가 보편화되면서 ‘셀프 헤어 케어 카테고리’ 시장 매출이 증가했다. 셀프 헤어 케어를 위한 염모제, 파마약, 트리트먼트 등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트리트먼트 브랜드 24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의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10,589,19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6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7,438,692개와 비교하면 42.3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트리트먼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되었다

2019년 1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모스, 미쟝센, 쿤달, 헤어플러스, 려, 케라시스, 엘라스틴, 모로칸오일, 제이숲, 박준, 케라스타즈, 팬틴, 닥터시드, 모레모, 안나플러스, 아론, 로픈, 츠바키, 밀본, 로레알파리, 닥터탑, 힐링버드, 아도르, 토소웅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아모스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082 소통지수 661,935 커뮤니티지수 524,8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0,83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743,487보다 84.38% 상승했다.

​2위, 미쟝센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70,148 소통지수 745,635 커뮤니티지수 320,7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6,51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966,453보다 17.60% 상승했다.

​3위, 쿤달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175 소통지수 473,085 커뮤니티지수 250,3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0,60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0,621보다 130.33% 상승했다.

4위, 헤어플러스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3,680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438,82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848 829,34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543,368보다 52.63% 상승했다.

​5위, 려 트리트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03 소통지수 551,690 커뮤니티지수 98,5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5,181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435,248보다 59.7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분석결과, 아모스 트리트먼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트리트먼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6월 트리트먼트 브랜드 빅데이터 7,438,692개와 비교하면 42.3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9.04% 상승, 브랜드소통 53.66% 상승, 브랜드확산 40.8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트리트먼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https://blog.naver.com/boss7225/2217613736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강서구 가로공원로 201-1호 (CM빌딩3F)
  • 대표전화 : 1899-3394, 02-2695-2255
  • 팩스 : 02-2606-4885
  • 대표이사 : 남궁영훈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현정
  • 회사명 : 한국화장문화연구원
  • 설립일 : 1989-09-20
  • 제호 : APP저널
  • 등록번호 : 서울 자 00549
  • 등록일 : 2018-02-28
  • 발행일 : 2018-03-01
  • 발행인·편집인 : 남궁영훈
  • 사업자등록번호 : 109-02-85334
  • 통신판매신고 : 제2011-서울강서-0149호
  • 직업정보제공사업 신고번호 : 서울남부 제2011-8호
  • APP저널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APP저널. All rights reserved. mail to boss7225@hanmail.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