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러시아 모스크바 인터참(INTERCHARM)" 에 참가
㈜에스엠코스 (대표 류인택)는 러시아의 모스크바 크로커스 엑스포(CROCUS EXPO EXHIBITION CENTER)에서 10월 23일부터10월 26일까지 4일간 개최한 “2019 러시아 모스크바 인터참(INTERCHARM)" 에 참가하였다.
이번 행사는 러시아의 대표적인 다목적 행사장 중 하나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친 곳으로 유명하고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크로커스 엑스포에서 개최되었다
2019 러시아 모스크바 인터참은 거대 러시아와 CIS, 동유럽 시장 최대 규모의 화장품/미용관련 무역전시회로, 국제전시협회의 국제전시회(UFI)의 인증을 받았다.
이번 전시회의 품목은 화장품 & 향수, 샤워/욕실용품, 네일용품, 헤어관련용품,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용품, 개인위생용품, 미용학교 및 학원용품, 의약용품, 스파관련 제품, 아로마테라피 제품, 패키지 관련 품목 등으로 제품별로 섹션이 나누어져 있으며, 출품업체의 90%가 재출품 업체이다.
또한 전시회 규모를 살펴보면 전 세계의 38개국에서 1,200여개 업체가 참가하였으며, 이태리, 프랑스, 독일, 스페인, 폴란드, 불가리아, 한국, 중국, 체코, 미국 등 12개 국가관으로 나누어져서 방문객 수는 70,000여명이 넘었다.
인터참 러시아는 러시아를 넘어 동유럽 전역을 커버하는 압도적인 규모와 전통을 자랑하는 박람회로 크로아티아, 우크라이나, 벨라루스, 우즈베키스탄 등 동유럽과 CIS지역의 빅바이어들이 대거 모이는 박람회라 할수있다
현재 러시아 코스메틱 시장규모는 약 USD 139억으로, 지난 6년간 매년 최소 5%이상 성장을 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다. 따라서 러시아 및 동유럽 시장을 꿈꾸는 뷰티 관련 기업들에게 이번 박람회는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특히 러시아는 경제적인 특성과 맞물려 "가성비"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K-뷰티의 선호도가 굉장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류인택 대표는 이번 박람회도 대표 클리닉 브랜드인 마키사키 클리닉을 비롯해서 프라칵시 오일, 원케어 샴푸, 스케일러 그리고 가성비가 뛰어난 캔디컬러와 스피드 컬러, 전문가들이 선택한 브랜드 보이 등의 제품을 러시아 시장에 소개하면서 헤어전문브랜드의 파워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러시아는 우리가 반드시 진출해야하는 곳으로 세계 1위의 면적, 세계 9위의 인구, 또한 글로벌 톱10에 들어가는 화장품 시장규모라는 것을 생각해볼 때 앞으로 도전해야 할 곳이라고 말하며 세계시장을 향한 포부를 다시한번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