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티’ 에코-에치컬 브랜드 ‘위두 프로페셔널’
‘코티’ 에코-에치컬 브랜드 ‘위두 프로페셔널’
  • 이대로
  • 승인 2019.09.10 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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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ㆍ크루얼티 프리 제품..100% 재활용 포장 사용

코티’가 환경과 윤리를 생각하는 새로운 에코-에치컬(eco-ethical) 브랜드 ‘위두 프로페셔널’(weDo Professional)을 선보인다고 20일 공표했다.위두 프로페셔널’ 브랜드는 비건(vegan), 크루얼티-프리(cruelty-free) 제품들로 구성되어 함유된 성분들은 평균치에 비해 최대 50% 적은 데다 100% 재활용 포장을 사용하고 있다는 특징이 눈에 띈다.

하지만 웰라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연구팀 및 미용사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위두 프로페셔널’ 브랜드 제품들은 전문가용 제품들에 비견할 만한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는 게 ‘코티’ 측의 설명이다.
위두 프로페셔널’ 브랜드 제품들은 스웨덴을 비롯한 북유럽 각국에서 발매에 들어갔다.
이 제품들은 유럽 각국의 뷰티살롱과 소매유통채널, 그리고 온라인 사이트 www.wedoact.com을 통해 발매된 후 내년 중으로 미국시장에도 선을 보일 예정이다.
‘위두 프로페셔널’은 환경의 지속가능성이라는 신념이 접목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발이 착수된 끝에 마침내 햇빛을 보게 된 것이다.
코티 프로페셔널 뷰티’의 로라 심슨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우리가 ‘위두 프로페셔널’ 브랜드를 선보임에 따라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면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은 낮춘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점증하는 니즈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뷰티업계의 내추럴 및 에치컬 기준을 더욱 끌어올리면서도 최대한 투명성이 확보된 제품을 선보이고자 했던 것”이라고 말했다.
위두 프로페셔널’ 브랜드의 라인업은 14개 제품들로 구성되어 나왔다. 이 중 4개 제품들은 다목적 헤어케어 및 보디케어용 혼성(hybrid) 제품들로 포함됐다.
‘위두 프로페셔널’ 브랜드에는 효율적인 헤어 컨디셔닝 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두가지 신기술이 개발되어 적용됐다.
이 중 하나는 황산염을 배제한(sulfate-free) 클렌징 기술로 순한 샴푸를 제조하는데 적용됐다. 따라서 소량의 천연 계면활성제가 사용되어 두피 부위의 수소이온농도(pH)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는 게 ‘코티’ 측의 설명이다.
다른 하나는 실리콘을 배제한(silicone-free) 코팅 기술로 ‘위두 프로페셔널’ 컨디셔너 및 마스크 제품들에 적용됐다. 올리브 오일 파생물질들이 천연 컨디셔닝제로 사용되어 모발 섬유를 부뜨럽게 감싸줄 것이라는 전언이다.
위두 프로페셔널’ 브랜드 제품들의 특징과 관련, ‘코티’ 측은 93~99.7%에 달하는 천연성분들로 제조된 데다 비건, 크루얼티-프리라는 특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예를 들면 비건학회(The Vegan Society)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고, ‘크루얼티 프리 인터내셔널’로부터 크루얼티-프리 인증을 받았으며, 황산염과 실리콘 또는 인공염료가 사용되지 않았다는 점을 피부과의사들로부터 검증받았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방향성(芳香性) 제품들의 경우에는 알레르기 유발물질들의 함량이 극미량에 불과할 것이라고 ‘코티’ 측은 덧붙였다.
위두 프로페녀설’ 브랜드 제품들은 또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국제기구인 ‘윤리적 생물거래를 위한 연합’(UEBT)에 의해 인증받은 업체들로부터 공급된 무루무루(murumuru)와 쿠푸아수 버터(cupuacu butters) 등의 모발 섬유 영양성분들이 사용됐다.
무루무루와 쿠푸아수 버터는 아마존의 열대우림지역에서 윤리적으로 채취되었을 뿐 아니라 해당자원을 재배하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에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순환경제’라는 개념을 준수했다는 점 또한 ‘위두 프로페셔널’ 브랜드 제품들에 적용된 특징이다.
포장재의 100%를 재활용 소재로 사용했고, 튜브 용기(容器)의 50%가 사용 후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제조되었으며, 병(甁) 용기의 경우 75~94%가 재활용 플라스틱을 원료로 사용했을 정도라는 것.
단지(jar) 용기 또한 53~56%가 사용 후 플라스틱을 사용해 제조되었고, 겉포장의 경우에는 100% 재활용 판지가 사용됐다고 ‘코티’ 측은 강조했다.
보다 행복하고, 보다 지속가능한 라이프사이클, 보다 아름다운 소비자 자신, 그리고 보다 아름다운 지구촌을 위해 선을 보인 ‘위두 프로페셔널’ 브랜드에 소비자들의 시선을 잡아끌 수 있을 전망이다.
코티 프로페셔널, 지속가능한 비건 헤어케어 라인 출시
코티 프로페셔널, 지속가능한 비건 헤어케어 라인 출시

코티의 프로페셔널 브랜드는 비건과 지속가능한 새로운 헤어케어 브랜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위두 프로페셔널(WeDo Professional) 제품군은 9월 북유럽 지역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내년에 유럽과 북미지역에도 판매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라인은 완전히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하고 비거니즘 단체인 비건 소사이어티(The Vegan Society)와 크루얼티 프리 인터네셔널(Cruelty Free International)에서 비건과 크루얼티 프리 인증을 받았다. 친환경 브랜드 출시로 인해 코티 내부적으로 비공식적 환경연구소가 되어 회사 전체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 왔다.

코티 프로페셔널 뷰티 CMO인 로라 심슨(Laura Simpson)은 “위두 프로레셔널 출시와 함께 우리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우리는 업계의 자연과 윤리표준에 경계를 넓히는 통합된 제품을 개발하고 최대한 투명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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