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참코리아, 국내 최대 뷰티 비즈니스 플랫폼 발돋움
인터참코리아, 국내 최대 뷰티 비즈니스 플랫폼 발돋움
  • 이대로
  • 승인 2019.08.29 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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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9월 코엑스 개최…K-뷰티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 제공
2018 인터참코리아 박람회 전경
2018 인터참코리아 박람회 전경

국내 최대 뷰티 비즈니스 플랫폼을 지향하는 ‘2019 인터참코리아(InterCHARM Korea)’가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2019 인터참코리아는 서울메쎄인터내셔널(대표 박병호)과 리드케이훼어스가 공동 주최하며, 매해 산업통상자원부의 인증을 받는 글로벌 뷰티 무역 전시회다.

매년 3만여 명의 뷰티 업계 바이어와 소비자가 방문하며, 국내 뷰티‧화장품 제조, 판매기업에게는 아시아권을 넘어 러시아, 유럽권으로의 해외 판로 개척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를, 해외 바이어에게는 K-뷰티의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뷰티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는 것이 주최 측의 설명이다.

인터참코리아는 K-뷰티릐 글로벌 위상이 높아짐에 따라 2017년부터 세계 최대 전시그룹인 리드케이훼어스유한회사가 주최하는 동유럽권 최대 화장품 박람회 ‘인터참(InterCHARM)’과 함께 전시회 규모를 확대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 전시는 지난 해 대비 규모가 약30% 확대돼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시품목은 화장품 브랜드(기초, 스킨, 헤어, 메이크업 등) 업체를 중심으로 화장품 부자재, 뷰티살롱(헤어, 에스테틱, SPA)용 제품 및 기기, 네일용품 및 액세서리, 속눈썹 및 메디컬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특히 해외 바이어 일대일 매칭 프로그램, 해외 바이어 초청 무역 상담회 등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돼 국내 강소 뷰티‧화장품 기업들의 실질적인 글로벌 마케팅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인터참코리아에 참가하는 글로벌 기업과 바이어는 유럽, 러시아, 중국, 동남아, 홍콩, 미국 등 전세계 50개국에 위치한 International Sales Group(ISG) 네트워크를 통해 모집, 국내 기업들이 해외 전시회에 직접 참여하지 않아도 아시아 시장을 넘어 유럽권까지 진출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지난해에는 레뚜알(러시아), 왓슨스(싱가폴), 피치앤릴리(미국), 필유니크(영국)등 세계 각국의 대형 뷰티 유통사 빅바이어가 방문하여 참가기업들에게 수출 채널 다각화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글로벌 뷰티 시장 동향 및 중국, 동남아, 러시아, 유럽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주제로 한 다양한 뷰티 마케팅 세미나를 진행한다. 유럽, 중국, 동남아 등 해외 수출 관련 팁과 새롭게 트렌드로 떠오르는 비건, 할랄 뷰티시장 세미나를 통해 뷰티전문가들의 관심을 받게 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글로벌 인사를 연사로 초청해 글로벌 시장 공략, 마케팅, 제품 개발 등 뷰티 산업 전반에 대한 최신 동향을 소개하는 이노코스 써밋(INNOCOS Summit)이 동시 개최된다. 이번 행사 스피커로 아모레퍼시픽, 시세이도, 존슨앤드존슨, 코스메카코리아 등 세계 유명 브랜드의 연사들이 참여해 시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메쎄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인터참코리아는 K-뷰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 뷰티 강소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며 “올해도 규모를 확대해 진행하는 만큼 참가업체와 바이어 모두가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2018 인터참코리아 박람회 더프트앤도프트 부스
2018 인터참코리아 박람회 더프트앤도프트 부스
2018 인터참코리아 박람회 에이바자르 부스
2018 인터참코리아 박람회 에이바자르 부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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