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 헤어커커 영등포 문래점을 찾아서
이철 헤어커커 영등포 문래점을 찾아서
  • 김현정
  • 승인 2019.06.10 15:3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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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진태 대표원장 특별 인터뷰
직원 모두가 행복한 살롱을 만들고 싶은 곳
장진태 대표원장 특별 인터뷰

1. 이철헤어커커 영등포 문래점은?

GS타워 등 오피스와 대규모 아파트단지의 주거와 오피스가 결합된 복합상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직장인과 가정주부 그리고 어린아이까지 고객층이 다양하여 맞춤 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임금 시대에 맞춰 저비용 고효율보다는 필수비용대비 고효율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구인난 속에서 프리랜서 디자이너가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파트너 직원의 적절한 배치로 효율적인 환경을 만들어 장기간 근무할 수 있는 좋은여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살롱의 컨셉은?

이철헤어커커의 화이트 컨셉 인테리어 입니다. 깔끔하고 절제된 미, 그것이 커커의 디자인철학 인것 같습니다. 따뜻한 느낌의 우드블럭과 화이트컬러의 조화로운 벽면과 블랙컬러의 샴푸실은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각종 오염으로 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편입니다. 또한 캔들의 약품 냄새보다는 아름다운 향기로 고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높은 천고를 이용해 직원실은 복층으로 만들어 공간의 효율을 극대화하였습니다.

 

3. 우리 살롱만의 서비스가 있다면?

제품이든 시술 내용이든 ''을 주려 합니다. 사소한 것이라도 ''은  대부분의 고객들이 기뻐합니다. 그중 예를 하나 들면 수압을 이용한 모공 클렌징서비스입니다. 고객에게 서비스가 손이 많이 가고 어려우면 장기간 지속이 어렵습니다. 그러나 최대한 간편하면서도 고객에게 만족감은 극대화할 수 있는 기계를 이용한 고객관리는 직접 손으로 해드리는 서비스보다는 다소 부족하지만 고임금 시대에 기계의 대체는 살롱의 인력관리 효율에 큰 효과를 보고있습니다.

 

4. 직원 교육은?

이철헤어커커 아카데미의 교육을 오랜시간 경험해 보았습니다. 워낙 교육커리큘럼이 잘되어 있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는 교육부 관계자들을 신뢰하여 우리 살롱 직원들은 본사 아카데미로 교육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미용교육에 관련된 훌륭한 선,후배들의 도움으로 매장내 외부강사 초빙교육과, 디자이너와 파트너 간 맞춤형 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5. 고객응대 방식이 있다면?

특별한 것은 별도로 없습니다. 다만 진심으로 다가가는 것. 밥집은 밥이 맛있어야 하듯 미용실은 머리를 잘해드리는 것이 본질이라 생각합니다 요즘 살롱들이 기술 서비스보다는 마케팅이나 고액의 정액권판매에 더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것도 중요하지만 우리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권해드리고 그에 맞는 실력을 먼저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면 먼저 제안하지 않아도 고객이 정액권이나 클리닉 등 다른 추가 시술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객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노력에 전력을 하고 있습니다.

 

6. 올 여름시즌 프로모션 계획은?

본사의 컬러홀릭 이벤트에 로레알의 이너로직 앰플을 무료로 추가해드리는 프로모션과 자외선에 자극받은 두피 클리닉과 펌이나 컬러를 연계한 상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제안할 예정입니다.

 

7. 2019년 상반기 이뤄내고 싶은 계획은?

이철헤어커커를 수년간 운영하다 잠시 다른 사업으로 한눈을 파는 동안 커커가 많이 그리웠습니다. 그래서 주저없이 이철헤어커커 매장을 다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오픈 기간동안 이철 대장님과 본사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쉽게 살롱을 오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꼭 감사하단 말씀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예전처럼 앞만 보고 달리기보다는 내가 행복하고 동료가 행복한 매장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레 원했던 계획들이 하나씩 이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blog.naver.com/boss7225/22155887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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